반응형

인터넷 서점 YES24 장바구니에 들어있던 책입니다. 이제서야 구매해서 읽고 짧은 후기를 남겨봅니다. 이 책은 MBC 전 아나운서 김소영이 동네 책방을 준비하면서 겪은 이야기, 일본 동네책방을 탐방하는 여행 이야기를 주제로 적은 에세이 입니다.

김소영 아나운서는 MBC를 퇴사하고 프리랜서가 되었습니다. 동네 책방 이야기를 다룬 책을 인터넷 대형서점에서 구매한게 좀 아이러니 합니다. 가격만 생각하면 대형서점이 가장 저렴하니 어쩔수 없다고 합리화를 해봅니다.

저자가 한국과 외국의 동네책방을 탐방하면서 느낀점과 본인의 책방을 운영하면서 겪었던 일들을 책에 적었습니다. 책을 읽고 난 후에 기회가 된다면 주변에 있는 동네 작은 책방들을 가보고, 거기에서 책을 사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하지만 동네책방은 제 주변에는 많이 없습니다. 서울이나 수도권은 그나마 작은 동네 책방들이 조금이라도 있지만, 제가 살고 있는 지방에서는 일부러 찾아서 여행을 해야 발견이 가능할거 같습니다.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제가 사는곳 근처부터 여기저기 책방들을 찾아서 다녀보고 싶습니다.

 

 

진작 할 걸 그랬어

전 MBC 아나운서, 책 읽어주는 여자, 책방 주인 김소영 첫 에세이“그때 나는 일이 없어도 좋았다. 일단은 ‘당장’ 행복해지고 싶다는 소망이 급선무였다.”누구보다 책을 좋아하고 즐겨 읽으며, 한 라디오 프로그램을 통해 ‘책 읽어주는 여자’로 불린 방송인 김소영. 2012년 MBC 아나운서로 입사, 그와 동시에 [MBC...

www.yes24.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